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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7 프리미어 (페이스리프트) 시승기 및 밀착 탐방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20:20

    안녕하세요 티거입니다. 이번에 내가 좋은 기회를 얻어 K7프리미어의 시승 행사에 참석하게 됬 옷슴니다. 페이스 리프트 모델 시승 행사는 처음 간 것 같네요. 무엇보다 완성도 높은 부분 변경을 이룬 차량이기 때문에 더 많은 기대감이 있었습니다. 완전 변경에 가까운 항공편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많은 변이를 이루었습니다만. 김 1 이러한 시승기와 탐방을 통해서 좀 이야기보다를 드리게 됐 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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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아에서 주최한 이번 시승 행사는 잠실에서 집합한 후에 압구정 비트 360을 한번 거친 뒤 강원도 양구까지 경유하고 돌아올 시승 코스 과정이었습니다. 매우 긴 거리의 시승 코스입니다.보면 좀 썩은 게 사실입니다. 낮 8시부터 시작하고, 오후 5시까지 하고 있었습니다. K7프리미어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지 이날 참석한 분들은 모두 반응이 좋았던 것으로 기억이 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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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속에는 묘하게 옥의 흠집이 하나 있습니다. 거의 풀 체인지 수준의 페이스 리프트를 이룬 K7프리미어입니다.sound를 공개했던 그 당시에도 느꼈지만, 아직 신차라 그런지 보면 볼수록 새로운 느낌이 듭니다. 구형 모델과 본인이라면 차이를 분명히 알 수 있을텐데요? 여전히 Z 라인의 주간 주행 등은 있습니다만, 이전만큼 본인으로서의 존재감은 확실하지 않습니다.그릴에 둘러싸여 있는 것이 매력이지만, 저는 오히려 이렇게 은은한 쪽을 선호하게 되었습니다.그래도 그릴의 크기는 더 커져 위엄 있는 준대형 세단만의 분위기는 더욱 유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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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에 K7프리미어에 적용된 12.3인치의 계기판의 시인성은 분명히 좋았습니다. 전시장에 있을 때만 해도 그저 그런 수준이라고만 생각했던 형태가 달리기의 한 때는 다르다는 것을 느꼈는데요. 그것은 내비게이션에서 더욱 더 잘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시승해 보거나, 어울리지 않게 달리거나 하면 상당히 느낄 수 있는 것이 아닐까요.기아 풀레그스이프모델인 K9에서 괜찮은 본 구성을 여기 준대형 등급에서는 거의 처소 악보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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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날 준비된 차량은 대부분 3.0 GDI모델이었습니다. 아마 모든 시승 차가 동 1모델이었던 것 같군요.하이브리드 나 이번에 세로프게을 내놓게 돼2.5스마트 스트림 모델도 같이 있으면 좋았을텐데 노사 사고가 있어서 늦춰진다는 이이에키이 약 간 들리고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K7프리미어 2.5스마트 스트림, 차량의 출고는 부드럽게 행해지지 않지만, 그 외에 하이브리드와 3.0 GDI모델이 우선이 발매되어 LPI와 2.2디젤 차량까지 조금씩 출고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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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이트칼라 사진은 양도받아 올립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K7프리미어에서 화이트 색이 제일 이뻤습니다. 백의민족이 아니라고 할까봐 또 자신의 그런 정서에 맞게 흰색으로 감정이 옮겨진 거죠.본론으로 들어 3.0모델이라서 그런지 명확하게 주행감은 담박했습니다. 자신의 이름의 고배기량 차량인 만큼 가속감만큼은 정말 훌륭했습니다. 서울에서 강원도까지 밟아야 할 처지에서는 무척 반가운 선택이었습니다.그에 이어 휘발유 특유의 정숙감까지 전해져 지루하지 않은 수준의 주행감이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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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마 그 뿐만 아니라 이날 K7프리미어 시승 행사에 참여한 모든 분들이 느끼지 않우쇼쯔 울카고 싶습니다.페달을 꾹 밟았을 때를 제외하고는 가속 중 정숙감은 어느 경쟁 차종보다 우세하다는 견해를 보였다.물론 찾으면 다 있을 것입니다만, 차량에서의 진동도 미세한 점이 충분히 매료되는 요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단지, 풍절 sound 까지는 아니어도, 노면 sound는 어느 정도 있었습니다. 당 1에 노면 환경 영향도 좀 있겠지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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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행 중에 팔려서 촬영을 많이 못한 점 정말 죄송합니다. 말만 말씀 드리자면 K7프리미어는 모니터링 시스템이 잘 되어 있습니다. 이전 모델에서는 볼 수 없었지만 페이스 리프트부터 많은 개선을 가졌는지 K9의 차량에서만 볼 수 있던 측후방 모니터링이 생겼습니다. 하나 2.3인치의 넓은 계기반을 활용해서 깜빡이를 켠 경우 해당 방향의 측면의 도로 상황을 카메라를 통해서 보입니다. 화질이 훌륭한 수준은 아니었지만 안전하게 차량을 인식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는 수준에 잘 적용된 점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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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차 편의에 있어서 완벽한 서라운드 뷰는 언제 봐도 좋습니다. 이번 K7프리미어, 차를 구입하는 사람에게는 모니터링 팩 옵션은 꼭 추천하고 싶군요. 출시 기간 동안 별로 언급이 없었지만, 반자율 주행 성능은 매우 뛰어났습니다. 플래그십 차량에 적용되는 수준의 자율주행 옵션이 들어오면서 최상의 수준을 발휘했지만, 차선이 가면 방지와 보조까지 종합적으로 기능했기 때문에 고속도로만큼은 무척 쾌적했습니다. 장거리 운전에서의 피로감을 확실히 줄일 수 있는 순간이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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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에는 고속 도로 주행 보조 옵션까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크루즈 컨트롤 주행 간에 속도 제한 구간인 나쁘지 않는 칠 경우 설정 속도를 자동적으로 덜어주는 점에서 자동차들이 쵸은이에키, 스마트하게 된다는 것이 이번 K7프리미어에서다 시 한번 느끼고 보았습니다. 구형 모델을 실제로 운행한 적이 없어 얼마나 차이나는지는 사실 잘 모르겠지만 나쁘지 않고 페이스리프트라는 이름의 값을 그 이상으로 해 준다는 건 누가 봐도 알 것 같다고 소견을 한다. 운행이 끝날 무렵 누구나 무사하면서 한 번씩 떠올리는 요소는 연비라고 소견한다. 3.0가솔린 모델이라서 사실 연비에 대한 기대는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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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날 내가 운행했던 K7프리미어 모델은 19인치 타이어 휠어요. 고배 기량 차량에서 큰 휠이 적용된 경우 좋은 연비는 기대하기 힘들지만 이날 평균적으로 9~10km/l정도의 연비를 볼 수 있었습니다. 더 잘 오셨던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랑 그렇기 때문에 같이 뛰시던 분의 주행 연습은 좋은 편이 아니었던 것 같고. 개인적으로 나쁘지 않은 연비라고 소견했습니다. R-MDPS 모델이 적용되었기 때문인지는 알 수 없지만 부드러운 스티어링과 운동 전체로는 더 무게가 있습니다.그에 걸맞게 부드러운 변속감의 조화는, 종래 준대형 세단을 달려 온 분이라면 기쁜 주행 성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K7프리미어에 관련된 정보와 시승기의 소견에 대한 정보는 하단에 쵸움브 된 링크를 클릭하여 주시면 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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